주 메뉴 바로가기 본문 내용 바로가기

공지·소식

  • 처음
  • 공지·소식

뉴스

제목[의료원] 의료영상센터장에 이창희 교수 임명

병원 의료원

등록일 2021년 10월 13일

조회수 336

고려대의료원 의료영상센터장에 이창희 교수 임명

 

의료영상연구소장에는 이기열 교수 임명

 

클라우드 기반 첨단 의료영상 분석 및 연구에 박차예정

 

 

 

고려대학교의료원(의무부총장 겸 의료원장 김영훈) 초대 의료영상센터장에 이창희 교수(구로병원 영상의학과)가 임명됐다. 센터 산하 연구소장은 이기열 교수(안산병원 영상의학과)가 맡는다. 임기는 2021913일부터 2023430일까지다.

 

고려대의료원 의료영상 연구 및 분석 총괄이라는 중책을 맡게 된 이창희 교수는 구로병원 영상의학과장, 적정진료관리부장 등을 거쳐 기획실장 보직을 맡아오면서 원내외에서 탁월한 역량을 인정받아 왔으며, 안산병원 영상의학과 이기열 교수 역시 연구교학처장 등을 역임하는 등 연구 분야에 정통한 것으로 알려져 있다.

 

고대의료원 청담 고영캠퍼스에 신설되는 의료영상센터는 차세대 클라우드 시스템을 활용한 메디컬 이미지 및 데이터 분석·연구를 수행한다. 센터는 산하 안암, 구로, 안산병원 영상의학의 데이터댐으로서 8명 이상의 영상의학 전문의가 투입되며 AI를 활용한 판독 및 질병예측 소프트웨어 개발에도 나선다는 계획이다.

 

김영훈 의무부총장은 “KU Medicine이 표방하고 있는 미래의학 구현을 위해서는 의료영상센터의 역할과 활약이 필수적이다. 막중한 책임의 보직을 수락해준 이창희, 이기열 두 교수님께 진심으로 감사드리며, 의료원 차원에서도 최대한의 전문인력과 자원을 집중시키겠다라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