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 메뉴 바로가기 본문 내용 바로가기

공지·소식

  • 처음
  • 공지·소식

뉴스

제목[안암] 북 페스티벌 ‘일상으로의 회복! 치유! 힐링!’ 개최(~6/4)

병원 안암

등록일 2022년 05월 20일

조회수 294

 

 

 

 

 

고려대학교 안암병원,

교보문고와 함께 북 페스티벌 일상으로의 회복치유힐링!’ 개최

 

 

고려대학교 안암병원(원장 윤을식)이 교보문고와 함께 진행하는 북 페스티벌 일상으로의 회복치유힐링!’이 지난 19일 내원객들의 많은 호응과 관심 속에서 행사 첫날을 성황리에 마무리했다이번 북 페스티벌은 주말을 제외한 5월 19일부터 6월 4일까지 오전 10시부터 오후7시 사이에 15일 동안 진행된다.

 

안암병원은 기존 옥외 주차장의 상층부를 녹지화하고 태양광 패널을 설치해 병원차원에서도 환경과 사회지배구조와 같은 비재무적 지표를 고려하는 ESG경영에 가속도를 내겠다는 계획을 밝힌 바 있다.

 

이번 행사는 에스컬레이터 공간을 고객 편의시설 확충 등 환자와 내원객 뿐 아니라 교직원들과 지역주민들까지 함께 공유하는 힐링공간으로 조성해나가기 위한 취지로 교보문고와 연계하여 진행되는 것이다.

 

교보문고는 이번 북마켓 행사를 통해 도서를 10% 할인된 가격으로 판매하며일부 굿즈상품 또한 10~30% 할인된 가격으로 제공한다안암병원은 방문객을 대상으로 커피무료나눔 행사 및 음악회와 각종 이벤트도 함께 진행한다행사를 통해 얻은 수익금 일부(10%)가 병원자선기금으로 기부되어 그 의미를 더했다.

 

윤을식 병원장은 환경사회거버넌스를 고려하는 ESG경영 차원에서 태양광 패널과 에스컬레이터 설치장애인 직원 채용 등 ESG지표 개선의 노력을 실천하고자 사회공헌활동을 적극 독려하고 있다면서 개통한 에스컬레이터 공간을 환자와 내원객 뿐 아니라 교직원들과 지역주민들까지 함께 공유하는 힐링공간으로 조성해나갈 계획이라고 말했다.

 

한편 지난 17일 에스컬레이터를 개통한 안암병원은 기존 옥외 주차장의 상층부를 녹지화하고안암병원과 전철역을 잇는 에스컬레이터를 개통해 내원객들의 접근성을 향상시키고편의시설과 정원 등 휴식공간을 대폭 늘려 내원객들의 큰 호응을 이끌어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