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COOKING

여름의 맛 품은 보랏빛 가지

가지는 7월부터 9월까지가 제철이다. 이때 먹는 가지가 가장 맛있다.
컬러 푸드의 대표주자답게 보랏빛 껍질에는 항산화 작용이 뛰어난 안토시아닌이 풍부하다. 식이섬유가 많고 칼로리는 적어 장 건강은 물론 다이어트에도 효과적이다. 식탁에 가장 많이 오르는 가지무침 외에 가지를 맛있게, 색다르게 즐길 수 있는 다채로운 레시피를 만나보자.

가지, 케일 웜 샐러드

가지, 케일 웜 샐러드

"가지와 각종 버섯을 볶아 따뜻하게 즐기는 샐러드를 만들었어요. 아스파라거스와 케일을 함께 넣어 아삭한 식감과 향긋한 풍미를 살렸죠. 가지를 손쉽게, 맛있게 먹을 수 있는 건강한 애피타이저로 추천해요."

준비재료(2인분)

가지 1개, 양송이버섯 4개, 느타리버섯 60g, 케일 잎 80g, 아스파라거스 5개, 블루치즈 30g, 다진 파슬리 1작은술, 올리브유 3큰술, 레몬즙 1개 분량, 설탕 1작은술, 코리앤더 가루 1작은술, 소금·후추 약간씩

만들기
  1. 드레싱 재료인 올리브유, 레몬즙, 설탕, 코리앤더 가루, 약간의 소금, 후추는 모두 볼에 넣고 고루 섞는다.
  2. 가지는 한입 크기로 자르고, 양송이와 느타리버섯은 반으로 자른다.
  3. 아스파라거스는 밑동을 2cm 정도 잘라 제거하고 반으로 자른다.
  4. 케일은 가로로 3등분한다.
  5. 중불로 달군 팬에 기름을 두르고 손질한 채소를 각각 넣어 노릇하게 볶는다. 기호에 맞게 소금, 후추로 간을 한다(2~3분씩, 케일만 1분 볶기).
  6. 그릇에 ⑤를 담고 잘게 부순 블루치즈와 다진 파슬리를 올린 뒤 ①의 드레싱과 함께 낸다.

가지 롤라티니

가지 롤라티니

"롤라티니는 이탈리아 가정식 중 하나예요. 얇게 슬라이스한 가지에 리코타 치즈, 시금치를 넣어 돌돌 말아 구우면 이국적인 맛을 내죠. 고소한 치즈와 가지가 토마토소스와 만나 상큼하게 입맛을 돋운답니다."

준비재료(2인분)

가지 2개, 다이스 토마토 캔 400g, 리코타 치즈 200g, 시금치 200g, 양파 ½개, 다진 마늘 1큰술, 말린 타임 ½작은술, 설탕 1작은술, 생모차렐라 치즈 70g, 바질 잎 4~5장, 소금·후추 약간씩

만들기
  1. 양파는 잘게 다진다.
  2. 중불로 달군 냄비에 기름을 두르고 다진 마늘과 양파를 넣고 2분간 볶는다.
  3. ②에 말린 타임을 넣고 1분간 더 볶는다.
  4. ③에 캔 토마토와 설탕을 넣고 한 번 더 끓인 후 불에서 내린다.
  5. 시금치는 끓는 물에 살짝 데친 뒤 물기를 완전히 제거하고 잘게 다진다.
  6. 볼에 ⑤와 리코타 치즈, 소금, 후추를 넣고 고루 섞는다.
  7. 가지는 3mm 두께로 얇게 잘라 기름을 두른 팬에 한 면당 1분씩 굽는다.
  8. 구운 가지 한쪽 끝에 ⑥을 올리고 돌돌 만다.
  9. 오븐 접시에 ④와 ⑧을 담고 생모차렐라 치즈를 올린다.
  10. 180℃로 예열한 오븐에 ⑨를 넣고 10분간 굽는다.
  11. 다 구워지면 바질 잎을 올려 완성한다.

쿠스쿠스 가지롤

쿠스쿠스 가지롤

"일반 곡물보다 단백질 함량이 높고 비타민과 미네랄이 풍부한 쿠스쿠스를 활용해 건강한 가지 요리를 완성했어요. 파프리카와 양파를 넣어 익힌 쿠스쿠스를 가지로 돌돌 말아 한입에 간편히 먹을 수 있고 포만감도 뛰어나요."

준비재료(4인분)

가지 2개, 쿠스쿠스 140g, 다진 아몬드 1큰술, 양파 ½개, 레드 파프리카 20g, 치킨 스톡 220ml, 민트 잎 10장, 마요네즈 ½컵, 다진 마늘 1작은술, 레몬 ½개, 소금·후추 약간씩

만들기
  1. 볼에 마요네즈, 다진 마늘, 레몬즙을 넣고 고루 섞는다.
  2. 양파와 파프리카는 잘게 다진다.
  3. 중불로 달군 팬에 기름을 두르고 ②를 넣어 2분간 볶는다.
  4. 큰 볼에 ③과 쿠스쿠스, 다진 아몬드와 다진 민트를 넣고 고루 섞는다.
  5. 기호에 맞게 소금, 후추로 간을 한 뒤 뜨거운 치킨 스톡을 붓고 랩으로 덮어 5분간 둔다.
  6. ⑤가 익으면 포크로 한 번 섞어둔다.
  7. 가지는 3mm 두께로 얇게 잘라 기름을 두른 팬에 한 면당 1분씩 굽는다.
  8. ⑦의 한쪽 끝에 ⑥을 올리고 돌돌 만다.
  9. 그릇에 ⑧을 담고 ①의 소스를 뿌려 완성한다.

가지 파마산 튀김

가지 파마산 튀김 사진

"가지의 물렁한 식감을 싫어하는 이들에게 추천하고 싶은 요리예요. 파마산 가루를 입혀 바삭하게 튀긴 가지는 짭조름한 맛이 일품이죠. 아이들을 위한 간식으로, 어른을 위한 건강한 안주로도 안성맞춤이에요."

준비재료(4인분)

가지 2개, 달걀 2개, 빵가루 1컵, 밀가루 1컵, 파마산 치즈 가루 ½컵, 사워크림 ½컵, 스리라차 소스 1큰술, 다진 파슬리·소금·후추 약간씩

만들기
  1. 볼에 사워크림과 스리라차 소스를 넣고 고루 섞는다.
  2. 가지는 6~8조각으로 자른다.
  3. 소금, 후추로 간을 한 밀가루를 준비하고, 달걀은 잘 풀어둔다. 빵가루와 파마산 치즈 가루는 고루 섞어 준비한다.
  4. ②의 가지는 ③의 밀가루, 달걀 물, 빵가루를 순서대로 묻혀 튀김옷을 입힌다.
  5. 180℃로 예열한 기름에 ④를 넣고 겉면이 노릇해질 때까지 튀긴 후 건져 종이 타월을 활용해 기름을 제거한다.
  6. 그릇에 ⑤를 담아 다진 파슬리를 뿌리고 ①의 소스를 함께 낸다.
  • EDITOR: 문지영
  • PHOTO: 김도균
  • COOKING & STYLING: 밀리(Millie)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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